명상의향기

명상 - 유일한 치료법

파라리아 2011. 5. 2. 08:26


명상은 그대에게 단지 말에 불과하다. 명상은 그대에게 아직 맛이 되지 못했고, 자양분이 되지 못했고, 경험이 되지 못했다. 따라서 나는 그대의 어려움을 이해한다. 하지만 그대는 또한 나의 어려움을 이해해야 한다. 그대의 질병은 많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오직 하나의 약만을 갖고 있다. 그리고 나의 어려움은 각기 다른 환자들과 다른 질병들에 대해서 똑같은 약을 계속해서 팔아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그대의 질병이 무엇인지에 관심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내가 오직 하나의 약만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대의 질병이 무엇이든 나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하지만 결국에 그대는 똑같은 약을 받아들여야 한다. 그것은 결코 변하지 않는다. 내가 아는 한, 지난 35년 동안 그것은 결코 변하지 않았다. 나는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수많은 다른 질문들을 만났다. 나는 심지어 그들의 질문을 듣기도 전에 이미 답을 알고 있다. 그들의 질문이 무엇인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그들의 질문을 나의 답에 어떻게 끌어오느냐 하는 것이다. 



- OSHO, <Satyam Shivam Sundram> #16 -